본교 기숙사는 기숙사학생자치회 주관으로
학생자치회에서 운영됩니다.
문의 02-2063-0700
기숙사 신청
-
신청기간
2022년 8월 31일(수)까지
-
신청자격
수업료(분납 또는 완납) 납부자 / 신입생만 가능
-
결과발표
2022년 9월 5일(월) 17시 이후 (나의입학관리에서 확인)
-
룸메이트 신청
입실 확정자에 한해 룸메이트 신청 문자 발송 예정
-
납부기간
나의입학관리에서 확인 & 개별 통보
-
제출서류 & 제출기간
나의입학관리에서 확인 & 개별 통보
-
거주기간
2022년 3월 ~ 2023년 1월 (총 11개월)
-
입실일자
2023년 3월 ~ 2024년 1월(총 11개월)
-
가격정보
·2인실(남/여) - 일반 280,000원/월 (총 3,080,000원)
·2인실(남) - 지층(반지하) 230,000원/월 (총 2,530,000원) : 희망자 별도 문의
·1인실(남) - 지층(반지하) 420,000원/월 (총 4,620,000원) : 희망자 별도 문의
※기숙사비 = 기숙사 월별 금액 X 11개월 (현금 일시불, 분납 및 카드납부 불가)
기숙사 FAQ
-
Q 기숙사 신청은 어디에서 하나요?A 공지된 신청기간 내에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
Q 기숙사 합격 후 제출 서류는 무엇이 있나요?A 신청서 겸 확약서, 개인정보 이용동의서(기숙사 신청자중 합격생에 한해 PC에서 나의입학관리 접속 후 다운로드 및 작성), 건강검진 확인서(결핵, B형간염 2가지만 검사) / 이상 총 3장입니다.
-
Q 기숙사 서류는 어디로 제출 하나요?A 팩스(02-3660-0140), 우편(서울시 강서구 강서로 505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1층 입학관리부 / 기숙사 학생자치회장 앞)
-
Q 제출서류 및 기숙사비를 기간 내에 처리 못할 경우는
어떻게 되나요?A 기숙사 입실 자격이 박탈되며, 대기중인 다른 학생으로 대체됩니다. -
Q 입실 시 준비물은 무엇이 있나요?A 처음 입실 시는 간단한 개인용품(옷가지, 세면도구, 이불 등)을 준비후, 배정된 룸메이트와 상의 후 다른 물품들을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
Q Wifi는 가능한가요?A 인터넷 라인은 들어와 있습니다. 단 공유기는 개별적으로 준비해야 합니다.(간혹 기숙사에 놓여져 있는 공유기는 전 학생이 사용하고 놓고가는 것으로 학교에서 준비해 준 것이 아닙니다.)
-
Q 사감선생님이 계신가요?A 각 호관별 기숙사 사감 선생님이 거주하면서 학생들을 관리합니다.
-
Q 기숙사 건물은 몇 개이며 어디에 위치하나요?A 본교 기숙사는 5개동으로, 학교 인근에 위치하며 아래 기숙사별 약도를 참고하세요.
-
Q 기숙사내 주요시설은 무엇이 있나요?A 2층침대, 책상, 옷장, 가스레인지, 세탁기, 냉장고, 싱크대, 화장실, 전자레인지 등이 각 실마다 구비되어 있습니다.
-
Q 몇인실인가요? 방 크기는 모두 동일한가요?A 모두 2인실이며, 방 크기 및 가구배치는 거의 동일합니다.
-
Q 식사는 제공되나요?A 본교 기숙사는 자취형으로 식사는 제공되지 않으며, 취사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직접 요리를 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
Q 애완동물을 키울 수 있나요?A 애완동물은 키울 수 없습니다.
-
Q 통금시간 등 특별한 규제사항들이 있나요?A 통금 시간은 밤 11시이고, 음주/흡연/친구방문 등은 허용되지 않으며, 보호자 방문 시 각 기숙사 사감선생님과 미리 통화 후 가능합니다.
-
Q 야간알바 또는 학원을 다니는 경우 통금은 어떻게
적용되나요?A 원칙적으로 통금시간 변경은 불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사감선생님과 상의해야 합니다. -
Q 전기난로 또는 전기장판을 사용할 수 있나요?A 화재의 위험이 있는 관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Q 재학생도 신청 가능한가요?A 신입생(1학년)만 가능하며, 재학생은 대기신청만 가능합니다.
-
Q 거주기간 중 생기는 문제는 어떻게 처리하나요?A 불편사항/다툼 등 애로사항 발생시 사감선생님을 통해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
Q 중도 퇴실시 환불은 어떻게 처리되나요?A 환불액 = 전체금액 - (월별사용액 + 월별기숙사지원금) 으로 처리됩니다.
위치안내
제 1 기숙사(남)
사감 : 김순자 선생님(010-2628-7535)
(우) 07609 서울 강서구 금낭화로11길 16
제 2 기숙사(남)
사감 : 김순자 선생님(010-2628-7535)
(우) 070609 서울 강서구 금낭화로 11길 14
제 3 기숙사(여)
사감 : 김미라 선생님(010-6487-9024)
(우) 070609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8가길 8-6
제 4 기숙사(여)
사감 : 임양미 선생님(010-9945-7737)
(우) 070609 서울 강서구 화곡로 68길 148
제 5 기숙사(남)
사감 : 윤옥현 선생님(010-9261-4328)
(우) 070609 서울 강서구 우장산로 2길 21-21
기숙사 둘러보기
기숙사 정문
기숙사 실내
기숙사 수칙
-
1. 관리
- 1) 입실점검은 매일 PM 11:00에 실시한다.
(단, 통금시간 연장신청서 제출시 1시간 연장할 수 있다.) - 2) 벌점은 무단 외박 5점, 전화 외박 3점, 지각 2점, 청소 불량 2점, 생활 불량 2점으로 한다.
- 3) 점검결과 한 달에 벌점 10점 초과시는 강제 퇴실을 당한다.
(강제 퇴실시 납부된 실비는 환불하지 않는다.) - 4) 무단외박은 당일 24시를 넘길 경우 적용된다.
- 5) 입실점검 후 무단외출은 허락되지 않는다.
- 6) 외박계는 한 달에 3장까지 허용되며 기숙사 대표학생과 사감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 7) 외박에는 1박 2일을 원칙으로 하며, 기타의 경우는 장기 외박계를 이용 한다.(외박계는 사감에게 신청, 접수)
- 1) 입실점검은 매일 PM 11:00에 실시한다.
-
2. 기숙사 공동시설
기숙사 시설은 본교의 소중한 재산이므로 항상 소중히 다루고 다른 입실 학생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서로 주의한다.
- 1) 청소는 매일 매일 깨끗이 행한다.
-
2) 샤워실, 화장실 등을 사용할 때 유의점.
- 청결히 사용함을 원칙으로 한다.
- 기숙사 내부/건물주변에 침, 담배꽁초 및 기타 쓰레기를 투기하지 않는다. - 3) 기숙사에 외부인을 데리고 오지 않는다.
(단, 가족 및 친지의 기숙사 방문은 허용) - 4) 기숙사 입실자는 서로에게 예절은 지킨다
-
3. 금기사항
- 1) 기숙사내에서 절도행위가 일어날 경우에는 철저히 조사하여 퇴학 및 형사 입건을 시키므로, 불미스러운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특별히 유념한다.
- 2) 각 호실 내부 및 기숙사내에서 음주 및 흡연 행위는 일체 금한다.
(음주행위를 위해서는 사감선생님과 학생대표의 승인을 받는다.) - 3) 이성간(남/녀) 무단 방문을 금한다. 방문이 필요할 경우 사감의 허락을 득하고 사감과 동행하여야 한다.
- 4) 위 사항을 어길 시에는 경고나 벌점이 주어지며 기숙사 생활을 하기에 부적합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사감과 기숙사대표의 결정에 따라 퇴실을 시킬 수 있으며, 이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 5) 기타 각종 건의사항은 사감과 기숙사대표에게 한다.
-
4. 기타
기숙사 시설물 사용시 사용자의 부주의로 시설물이 파손되었을 경우 해당 사용자의 책임으로 동일한 시설로 원상복구 또는 변상 해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