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예전 힙합과
메뉴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뮤직프로덕션계열

계열스토리

  • 2020-05-11 조회수 : 201 [언론보도]김디지 수다쟁이 정헌철, 코로나19 의료진 헌정앨범 발매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서울호서예전) 뮤직프로덕션계열 교수이자 래퍼 수다쟁이, 정헌철, 프로듀서 김디지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새 앨범 ‘더 큐어’를 발표했다.

이번 앨범은 코로나19 치료를 위해 최전방에서 사투 중인 의료진을 위한 헌정 앨범으로, 김디지가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다. 앨범 커버에는 코로나19 기부 행사에 참여했던 강동호 작가의 작품 ‘화서지몽’이 담겼다.

타이틀 곡 ‘더 큐어’는 의료진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내용을 수다쟁이가 차분히 랩으로 담았다. 수록곡 ‘더 파이터’는 병원 음압병동을 모티브로한 곡으로 정헌철이 실제 의료진 상황을 전쟁터로 해석했다.

이번 앨범 수익금 전액은 모두 코로나19 의료진에게 기부된다.

현재 서울호서예전 뮤직프로덕션계열 김디지는 데뷔 22주년을 맞이한 베테랑 래퍼 겸 프로듀서로, 지난달 중식이밴드의 중식이와 함께 신보 ‘음주남녀’를 발표하는 등 활발히 활동 중이다.

한편 서울호서예전 뮤직프로덕션계열은 랩/힙합, 비트메이커, 사운드 엔지니어, 디지털 사운드 크리에이터 과정으로 현역 뮤지션 교수의 디렉팅 지도와 레코딩, 믹스, 마스터링 전 과정을 실습한다. 또한 1인 레이블 수업으로 음원제작, 유통, 뮤직비디오 제작, 자켓 디자인까지 교육을 한다.